짤은 상파울로 빠울리스타 대로
1. 자연환경
ㄱㅆㅅㅌㅊ. 한마디로 정리된다. 아마존을 필두로한 천혜의 자연환경은 도심에서 조금만 벗어나도 느낄 수 있음. 처음 공항에서 나와 가장 먼저 본 야자수 가로수를 잊지 못한다. 위도상으로 10도 정도에 상파울로가 위치해 날씨도 완전 좋다. 한 여름인 12월 ~2월 정도엔 햇살이 엄청 뜨겁지만 그늘에만 들어가면 시원해짐. 한국처럼 습해서 뜨끈뜨끈함이 없다. 겨울은 보통 10~15도 정도의 온도인데 얼어죽는 노숙자들 발생함. 최남단 지역에는 눈이 오는 곳이 있다.
2.사람들
이 곳 사람들은 한국인과 미국인의 중간쯤 되는거 같다. 완전 아메리칸처럼 자유분방함은 없고 동양인 처럼 빠삭한 맛도 없다.
매직펜을 학교에 두어개 가져갔었는데
어느때 보니 노오란 펜 하나가 없어진기라. 존나 찾았는데 반에서 우리나라로 치면 일진정도되는 ㅆㅅㅌㅊ 백인놈이 (몸도 근육질에 얼굴도 디카프리오성님 삘...) 새기가 저 펜에 껍질만 벗긴채로 자랑을 하고 있더라.
내가 가서 이거 내껀데 왜 훔쳐가냐고 햇더니 진짜 뻔뻔하게 아니다 이건 내꺼다 라고 계속 우기는거. 근데 이게 장난이고 나를 호구로 보고 놀리는게 아니고 진짜 얘는 거짓말을 진심으로 하고있는상황인거지. 그 정도로 거짓말에 대한 도덕적 관념이 우리랑 많이 틀리다.
길바닥에서도 길 물어보면 완전 반가워하면서 가르쳐준다. 너무 자세히 .. 같이 가줄까 하는 사람들도 많음. 부담되서 거절하지만 어쨋든 굉장히 순수한 놈들이다.
아 학교 에피소드 중에 이런것도 잇었다. 내가 아직 언어에 익숙하지 않아 어리버리 까던시절 반에서 쌈 젤 잘하는 걸로 알려진 놈이랑 시비가 붙었던적이 있다. 난 물론 개 호리호리 멸치라 쌈이 안되고;; 근데 분명 잘못은 그쪽이 있엇지 그래서 내가 씹정색하면서 화를 냇더니 금마가 능글능글 웃우면서 미안해~ 하며 막 껴안고 ..이런 놈들임.. 한국같으면 다굴맞아 나 뒤졌을듯.
3. 음식. 짤은 유명한 페이조아다 (콩요리) 과라나
음식은 정말 천국이다. 가격부터 다양성 맛, 질, 육류 위주의 식단. 우선 가격이 ㅆㅅㅌㅊ 라서 (특히 소고기) 내가 브라질 4년 살면서 키가 28cm가 컷다. 물론 음식만의 효과는 아니지만 그만큼 영양좋은 음식을 엄청나게 싼가격에 먹는다. 군것질 거리도 많고 니들 잘아는 슈하스코 가면 일인당 만~2만원이면 엄청난 품질의 고기를 양껏먹는다.
음료수는 과라나 라고 브라질에서 콜라보다 더 많이 마시는 탄산이다. 맛잇다. 한국에서 뭐 코엑스 근처에서 판다던데 한캔에 만원 넘어가는 창렬이라고 해서 안알아봄;
4. 섹ㅋ스
고등학교때 옆 반 여자애 임신하고 배불러서 학교다니더라
5. 스포츠
축구의 나라라고 생각하기 쉬운데. 축구만큼이나 타 스포츠의 인기도 어마어마하다. 실제로 수년전 스포츠스타 인기 투표에서 펠레를 제치고 브라질의 F1 선수가 1위 햇다던데 난 그쪽에 관심이 없어서 모르겟다. 그리고 학교에서 체육해보면 이새기들 모든 스포츠 다 잘함; 특히 배구 ㅆㅅㅌㅊ
6. 치안
올게 왔다.
지금은 한국에 온지 좀 됬지만 브라질 소식들어보면 당시에 어떻게 살았나 싶다.
아부지가 은행에서 500달라 정도 인출하고 나오시자마자 소매치기 당한 일을 시작으로 우리 가족은 총 6번 정도 강도질을 당했다.
그중 두 번은 내가 당했는데 학교에서 집가는 길에 권총 강도를 당함. 총을 처음봐서 총기에 대한 두려움 보단 그냥 삥뜯기는거에 대한 두려움이 더했지.
꼬꼬마 급식충에게 돈이 어딨겟냐 그 때 한국돈으로 약 6천원?정도 뺏겼는데 내가 " 집에가야되는데 버스비가 없는데 ㅠㅠ" 하니까 2천원 돌려줌;; 이새기들 도둑들도 존나 순수함
우스갯소리+ 과장좀 섞인말로 타지역 못사는 동네 가면 좋은 시계 찬놈 잇으면 손목까지 베어간다는 말도 많이 할 정도로 치안은 조심해야함. 우리나라로 치면 서울 테헤란로 정도 되는 길에서도 잘못하면 권총강도 당하뮤.
7. 여행
갈 곳 너무 많다. 큰 땅덩어리에 자연환경은 ㅆㅅㅌㅊ. 포르투갈 식민지 시절의 문화 유적이나 흔적들이 많이 남아있는 유럽풍의 도시들도 많고..
아마존, 이과수, 리오데 자네이루.. 뭐 말하면 입아플 지경
8. 축제
카나발때 콘돔 소비량이 뭐 몇십배 뛴다던데... 근데 정작 살면 이건 그들만의 리그가 되더라. 신경안쓰고 걍 쉬는 사람들도 꽤 많다. 대신 티비로 눈요기 ㄱㅇㄷ
9. 밤 11시 쯤 되면 공중파에서 포르노 나옴